기사상세페이지

[수원교육지원청] 수원서부경찰서와 안전한 환경 아동학대 대응체계 강화를 위한 MOU 체결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1.10.19 19: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황윤규)은 수원 관내 학생들의 안전한 학습환경 조성 구축을 위하여 수원서부경찰서(서장 김병록)와 ‘아동학대 대응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19일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수원서부경찰서는 그동안 신고 의무자인 교원의 고충인 신고교원보호를 위해 적극 협력하고, 예방교육 강사 인력풀 구축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홍보자료 제작·배포를 지원하게 된다.

    [크기변환]사본 -사진1(혁신학생지원과_아동학대MOU체결).jpg

    또한, 수원교육지원청은 재학대 발생 우려 학생에 대한 모니터링과 신고된 아동의 학교 내 면담 장소 제공에 적극 협조 하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은 그동안 현장에서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신고 교원 위협에 대한 방안 마련이라는 학교의 요구와 신고된 아동에 대한 초기 진술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찰서의 목소리를 반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수원교육지원청 황윤규 교육장은 “이러한 지역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우리 수원 관내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마음껏 꿈을 키우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어른들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지역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학생중심의 교육 안전망을 확대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