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문화재단-광릉중학교 “코로나19 치유 경기미술” 소장품 기획전 『현대미술 알아보기』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1.10.28 22: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과 광릉중학교(교장 이태희)는 2021년 10월 27일부터 2021년 11월 26일까지 한 달간 광릉중학교 2층 작은 갤러리 ‘아트앤드림’(Art&Dream)에서 「현대미술 알아보기」 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경기도 내 학교에 경기문화재단 경기미술창고 소장작품을 대여·활용 전시하는 경기문화재단-경기도교육청 문화협력사업의 일환이다.

    [크기변환]사본 -광릉중 현대미술알아보기_3.jpg

    경기문화재단에서 2020년 <코로나 예술백신-경기도 전업 예술인을 위한 긴급 작품구입 및 활용> 사업으로 구입한 작품들을 구입했다. 「현대미술 알아보기」 전시는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위 작품들 중 선정된 10점을 통해 어렵게 느껴지는 현대미술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경기문화재단 책임학예연구사 최기영은 “「현대미술 알아보기」 전시를 통해 복잡하고 난해한 현대미술의 개념과 이론보다는 전시된 작품들이 현대미술의 다양한 방식이라는 것에 집중해주기를 바라며, 미래에 만들어질 또 다른 새로운 현대미술을 위한 좋은 안내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릉중학교는 예술중점 연구학교로서 ‘예술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들의 심미적 이해 능력과 예술적 감상능력 향상을 목표로 예술 친화적인 교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학교 내 갤러리 ‘아트앤드림’(Art&Dream)을 마련하여 예술가에게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현대미술 알아보기」 전시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 등 지역 주민들에게 전시실을 개방하여 다양한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교와 지역을 잇는 예술·문화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다.

     

    경기문화재단은 인천공항 「잠시 쉬어가는 곳」(21.07.09.~12.31). 전시를 시작으로,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일상으로 초대」(21.08.19.~11.12.), 광릉중학교 「현대미술 알아보기」(21.10.27.~11.26.) 전시를 통해 “코로나19 치유 경기미술” 소장품 작품 대여·활용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코로나19 극복 예술정책사업 결과물 대여·활용전시를 통해 구입 작가 자긍심을 고취하며 미술작품 공유문화를 확대해 나갈 것이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