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 농업경영 개선‘강소농 전문과정’25일까지 모집

기사입력 2023.09.14 22: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강소농 육성 경영개선실천 전문과정’을 운영하기로 하고 오는 25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영농규모가 작은 농업인에게 농업경영개선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게 목표다.

    [크기변환]4-2. 용인특례시는 지난 13일 처인구 삼가동 미르스타디움 보조구장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19명을 대상으로 ‘꿈드림 축구교실’을 운영했다..jpg

    경영 목표와 진단·분석을 위한 농업 세무, 농촌 융복합 산업화를 위한 6차산업 인증, 농업 생산비와 재무제표, 사업계획서 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수강생들은 손익계산서를 직접 작성해 농업경영 목표 달성 여부를 확인하고, 6차산업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등의 실습을 할 수 있다.

     

    교육 기간은 다음 달 2일부터 11월까지로, 15회로 나눠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15명이다.

    농업기술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이메일(ranentos@korea.kr)로 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한편 용인시농업기술센터는 고령층 농업인을 위한 정보화 교육장도 운영 중이다. 한글, 엑셀, 블로그, SNS 등 정보화교육을 연중 진행하고 있다.

    교육은 평일 오전 10시~12시, 14시~16시 등 2회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축산경영팀(031-324-4063)으로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