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초연결도시 용인」,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3.09.22 22: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초연결도시 용인」(대표 안치용)는 22일 오후 4시 대회의실에서 ‘용인형 스마트도시 로드맵 수립을 위한 시사점 연구’에 대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안치용 대표를 비롯한 의원연구단체 의원들, 연구용역 연구진 등이 참석했으며, 약 4개월간의 연구 과정과 결과물을 공유하고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크기변환]20230922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초연결도시 용인,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1).jpg

    의원연구단체 「초연결도시 용인」은 도농복합도시 특성을 활용한 스마트 도시 발전 방향을 탐색하고, 스마트 농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연구용역을 추진해왔다.

     

    연구진들은 용인형 스마트도시 구축을 위한 시사점으로 스마트농업지구 산단 공급망 구축안, 드론활용 농업 데이터 축적안, 스마트관광 연계 방안 등 정책 입안에 도움이 되는 방향을 제시했다.

     

    안치용 대표는 ”이번 연구에서 도출한 결과를 활용해 용인특례시가 선진적인 스마트도시 모델을 구축하도록 다양한 논의를 이어갈 필요가 있다“며 연구결과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한편, 의원연구단체 「초연결도시 용인」은 안치용(대표), 김태우(간사), 신민석, 김희영, 이진규, 안지현, 김윤선 의원(7명)으로 구성됐으며, 올해 연말까지 연구 활동을 이어간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