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평택시,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 반영 사업 최종 선정 총 157건, 40여억 원 규모

기사입력 2023.09.27 21: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5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전체 회의를 개최하여 주민 제안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크기변환]1-1 평택시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 반영 사업 최종 선정.JPG

    이번에 선정된 주민 제안 사업은 총 157건으로, 2024년도 예산에 40여억 원이 반영될 예정이다. 이중 읍면동 주민총회 및 회의를 거친 지역 사업은 총 125건에 약 19억 원 규모이며, 분과별 회의 및 협치 회의 등을 통해 선정된 본청 소관 사업은 32건에 약 21억 원 규모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한 사업은 내년도 본예산에 편성 후 시의회 예산 심의를 거쳐 확정되며 평택시 누리집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신희철 평택시 주민참여예산위원장은 “그간의 과정을 통해 주위 이웃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살기 좋은 평택시를 만들기 위해 함께 고민해 볼 수 있었다”라며 “이번에 선정된 주민 제안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장선 시장은 “재정의 민주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심도 있게 심의에 임해주신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 감사드린다”며, “시민들이 직접 제안한 사업을 예산에 반영하고 실현하는 과정을 통해 시민 눈높이에 맞는 지역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평택시는 내실 있는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을 위해 찾아가는 제안발굴 컨설팅, 주민참여 예산학교, 지원단 검토 컨설팅 등을 추진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