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의회 강웅철 의원, '국가중요시설 복합재난사고 대비 철저' 당부

기사입력 2024.11.12 08: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의회 강웅철 의원(국민의힘, 용인8)은 11월 11일 평택소방서에 대한 2024년 경기도 행정사무감사 안전행정위원회 현장감사를 실시했다. 여기에서 11월 10일 발생한 포항제철소 화재사건을 언급하면서 경기도 국가중요시설 복합재난사고 대비체계에 대한 질의를 진행했다.

    [크기변환]241111 강웅철 의원, 국가중요시설 복합재난사고 대비 철저 당부 (1).jpg

    강 의원은 경기도 내 국가중요시설이 복합재난에 충분히 대비하고 있는지, 그리고 이 과정에서 재난대응 예산이 적절하게 집행되고 있는지를 점검하면서 "국가중요시설은 사회적·경제적 영향이 큰 시설인 만큼, 복합재난에 대한 준비는 더욱 철저해야 한다"며 "복합재난 대응 체계를 개선하고, 재난 발생 시 주민과 시설을 신속히 보호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강 의원은 경기도의 재난 대응 계획이 최신화되고 있는지, 그리고 대응 훈련이 정기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을 요청했다. 이를 통해 도민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대응 매뉴얼을 마련할 것을 주문하였다. 이번 질의는 경기도소방재난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도 이어질 예정으로, 강 의원은 행정사무감사에서 국가중요시설 복합재난 대비 체계의 실효성을 다시 한 번 면밀히 점검할 계획이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