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시, 제33회 세계 물의 날 기념식 및 경안천 클린데이 개최

기사입력 2025.03.20 23: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주시는 20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방세환 광주시장, 허경행 광주시의회 의장, 윤덕희 경기도 수자원본부장 등 5백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석공원에서 '제33회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크기변환]광주시, 제33회 세계 물의 날 기념식 및 경안천 클린데이 개최 (1).jpg

    이날 행사에는 '우리 동네 맑은 물 지킴이'를 위촉해 "우리 동네 하천은 우리가 지킨다"는 자긍심을 고취하였으며, 세계 물의 날 기념 퍼포먼스를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수자원 확보를 위한 보전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크기변환]광주시, 제33회 세계 물의 날 기념식 및 경안천 클린데이 개최 (2).jpg

    방세환 광주시장은 "수도권 2천6백만 시민의 식수원인 경안천을 보전하는 한편, 중첩규제 완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의 모델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기변환]광주시 “우리동네 맑은물지킴이” 위촉.jpg

    참석자들은 기념식 종료 후 4개 구역으로 나눠 청석공원에서부터 경안천 상ㆍ하류 양안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클린데이 활동을 진행했다.

    한편, '세계 물의 날'은 UN이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물 부족에 대한 국제적 협력을 끌어내기 위해 지난 1993년부터 제정, 선포한 기념일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