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도시공사, 임명진 사장 세계 물의 날 기념 ‘EM흙공 던지기 행사’개최

기사입력 2025.03.26 02: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주도시공사(이하 ‘공사’라 한다)은 지난 22일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기념하여 환경보호 및 수질개선을 위한 ‘EM흙공 던지기 행사’를 이포보캠핑장에서 개최했다.

    [크기변환]활동사진 2.jpg

    EM흙공은 유용미생물인 EM(Effective Micro-organisms) 용액과 황토를 배합해 일주일 이상 발효하여 제작한 것이다. 강이나 하천에 던지면 서서히 분해되면서 수질정화·악취 제거·유기물 발효·유기물 분해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크기변환]활동사진 1.jpg

    이번 행사에 참여한 시민, 어린이 30여 명에게 환경보호와 관련된 사전교육을 진행 후 EM흙공 만들기 세트를 제공하여 EM흙공 만들기 및 던지기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 참가자들은 캠핑장 내에서 흙공을 직접 만들고 미리 제작된 EM흙공 600개를 하천에 던지며 수자원 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고 깨끗한 물 만들기를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공사 임명진 사장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개최된 이번 행사로 환경보호를 직접 실천하는 경험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환경보호에 책임을 다하는 공사로서, 지속 가능한 ESG 경영 추진 및 시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