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 ‘더채움 아카데미’ 미술로 떠나는 아트여행 수강생 모집

기사입력 2025.03.26 11: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31일부터 3일간 온라인 접수…저소득 가정·노인 등 문화소외계층 우선 선발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더채움 아카데미’ 일환으로 진행되는 ‘미술로 떠나는 아트여행’ 과정에 참여할 시민 40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올해 예술을 주제로 ‘더채움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상반기엔 미술분야를, 하반기엔 음악을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크기변환]5. 용인특례시 더채움 아카데미 미술로 떠나는 아트 여행 홍보물.jpg

    상반기의 ‘미술로 떠나는 아트여행’은 시민들의 예술 감수성에 도움을 주는 과정들로 준비됐다.

     

    참가자들은 ▲마크 로스코 작품과 함께 하는 힐링 테라피 ▲빛으로 공간을 연출하는 미디어 아트의 흐름 ▲아트가이드와 함께 하는 명화 관람 ▲유니버설 디자인 탐방 등삶 속의 미술 활동을 체험하게 된다.

     

    아카데미 활동은 4월 17일부터 5주 동안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내 작은어울마당, 백남준아트센터, 포은아트홀, 서울 용산구 소재 국립중앙박물관 등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31일부터 4월 2일까지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나 링크(https://naver.me/FqWP9BBh)를 이용하면 된다. 정원 초과 시 저소득 가정, 노인, 청년 등 문화소외계층을 우선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ll.yongin.go.kr/yongin)와 평생교육과(031-6193-276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하반기 음악 현장문화체험은 추후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예술 활동을 통해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채움 아카데미에서는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