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30 (토)

  • 맑음속초2.4℃
  • 박무-4.2℃
  • 맑음철원-3.4℃
  • 맑음동두천-2.8℃
  • 맑음파주-1.2℃
  • 맑음대관령-5.4℃
  • 맑음춘천-4.1℃
  • 구름조금백령도8.5℃
  • 맑음북강릉3.0℃
  • 맑음강릉2.8℃
  • 맑음동해3.7℃
  • 맑음서울0.4℃
  • 맑음인천2.4℃
  • 맑음원주1.2℃
  • 구름많음울릉도5.8℃
  • 맑음수원-2.1℃
  • 맑음영월-0.1℃
  • 맑음충주-2.3℃
  • 맑음서산2.5℃
  • 맑음울진2.7℃
  • 박무청주1.7℃
  • 맑음대전1.6℃
  • 맑음추풍령2.2℃
  • 맑음안동1.0℃
  • 맑음상주2.5℃
  • 맑음포항5.0℃
  • 맑음군산1.0℃
  • 맑음대구5.1℃
  • 박무전주3.0℃
  • 맑음울산5.8℃
  • 맑음창원6.5℃
  • 구름많음광주4.5℃
  • 맑음부산6.0℃
  • 맑음통영5.3℃
  • 맑음목포8.6℃
  • 맑음여수6.7℃
  • 맑음흑산도9.7℃
  • 구름조금완도0.0℃
  • 흐림고창3.9℃
  • 맑음순천4.1℃
  • 맑음홍성(예)4.4℃
  • 맑음0.2℃
  • 구름많음제주12.6℃
  • 흐림고산12.7℃
  • 구름조금성산9.6℃
  • 구름많음서귀포11.3℃
  • 맑음진주1.7℃
  • 맑음강화-1.6℃
  • 맑음양평-1.8℃
  • 맑음이천-1.4℃
  • 흐림인제0.5℃
  • 맑음홍천-3.2℃
  • 맑음태백-3.4℃
  • 맑음정선군-1.2℃
  • 맑음제천-3.1℃
  • 맑음보은1.1℃
  • 맑음천안1.5℃
  • 맑음보령1.3℃
  • 맑음부여-0.9℃
  • 맑음금산3.1℃
  • 맑음1.4℃
  • 맑음부안2.4℃
  • 맑음임실0.9℃
  • 맑음정읍2.9℃
  • 구름많음남원2.5℃
  • 맑음장수2.1℃
  • 흐림고창군4.4℃
  • 흐림영광군4.6℃
  • 맑음김해시3.0℃
  • 구름많음순창군2.6℃
  • 맑음북창원5.1℃
  • 맑음양산시2.9℃
  • 맑음보성군7.5℃
  • 구름조금강진군8.8℃
  • 맑음장흥6.3℃
  • 구름조금해남8.9℃
  • 맑음고흥6.4℃
  • 맑음의령군6.0℃
  • 맑음함양군5.0℃
  • 맑음광양시6.1℃
  • 구름많음진도군9.5℃
  • 맑음봉화0.0℃
  • 맑음영주1.2℃
  • 맑음문경2.0℃
  • 맑음청송군1.1℃
  • 맑음영덕3.4℃
  • 맑음의성2.0℃
  • 맑음구미4.5℃
  • 맑음영천3.7℃
  • 맑음경주시5.1℃
  • 맑음거창3.8℃
  • 맑음합천3.9℃
  • 맑음밀양0.8℃
  • 맑음산청5.8℃
  • 맑음거제6.1℃
  • 맑음남해7.7℃
  • 맑음3.4℃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시청 정보통신과, 직원들간 활발한 정보공유장 마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시청 정보통신과, 직원들간 활발한 정보공유장 마련

정기적인 부서회의 통해 개선과제 도출 노력...

사회가 빠르게 변화하고 다양화되는 만큼 공공기관에 대한 민원의 형태도, 내용도 다양해진다.

여주시청 정보통신과(과장 박정숙)는 이러한 업무환경과 민원의 흐름에 맞게 공공기관의 책무 또한 맞춰 변화해보겠다는 생각으로 매월 정기회의를 갖는다.

[크기변환]추가01-여주시청 정보통신과 직원들간 활발한 정보공유장 마련한다.jpg

정보통신과의 주요 업무를 살펴보면, 전산망, 통신망, 행정전화, 행정시스템, 홈페이지, 개인정보, 정보보안, 공공데이터, 정보화교육, 정보통신공사 관련 인허가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정보통신과’업무는 행정업무의 ‘신경’과도 같다보니 정보의 빠른 업데이트와 공유가 중요하다.

 

이에, 정보통신과는 월1회 정기회의를 열고, 담당하고 있는 업무들을 부서 직원들과 공유하면서 업무협력과 학습의 기회를 갖기로 했다.

 

그간 정기회의에서 나온 안건을 살펴보면, 부서 내 업무 개선과제, 민원 응대사항, 담당업무 별 전국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고, 행정시스템 개선점 도출 및 추진방향을 논의하는 등 발전적인 의견을 개진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박정숙 정보통신과장은 “정보통신업무 특성상 전문적인 분야인 점을 고려해 부서원들과 머리를 맞대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스마트한 행정서비스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부서 역량을 끌어올리면 내외부 고객만족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