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도시공사] 주민 대상 김장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안내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0.12.08 22: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용인도시공사 환경사업팀은 11월 초부터 한 달간 김장철을 맞아 김장 쓰레기 등의 분리배출 방법을 주민 대상으로 홍보하였다고 10일 밝혔다.

     

    처인구 이동읍, 남사면, 양지면, 원삼면 등의 생활폐기물 수거를 담당하고 있는 용인도시공사 환경사업팀 청소사업 담당자들은 이들 지역을 돌며 주민들에게 안내문을 배포하고 올바른 분리배출을 당부했다. 김장철 기간 대폭 증가하는 쓰레기를 음식물 쓰레기와 혼입하거나, 기타 생활 폐기물이 분리수거가 안되거나 무단폐기되지 않는 내용을 담은 홍보물로 주민들의 자발적 실천을 유도하였다. 또한 김장기간 중 기동처리반 차량을 추가 운영하였다.

     

    또한 수도권 코로나19 집단감염 증가 등에 따라 마스크 착용과 손 세정, 체온 측정 등 방역절차를 강화하고 주민간의 전파가 아닌 1:1 전달을 통해 접촉을 제한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차단에도 특별히 주의하였다. 환경사업팀은 해당 지역 내 자가격리자와 격리시설의 배출 폐기물도 직접 수거하고 있다.

     

    공사 청소사업 현장 관계자는 주민들도 복잡한 배출방법을 친절하고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어 환영하였으며, 계도 활동 이후 예년에 비해 혼합배출이 눈에 띄게 줄었다고 밝혔다.

     

    한편 용인도시공사는 겨울을 앞두고 코로나19로 고통을 겪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용인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김장행사에 150여만 원을 지원하고, 지역 농산물 직거래에 임직원이 참여하는 등 김장지원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