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3 (금)

  • 맑음속초-0.5℃
  • 맑음-7.4℃
  • 흐림철원-7.3℃
  • 맑음동두천-5.4℃
  • 맑음파주-7.0℃
  • 맑음대관령-9.6℃
  • 구름많음백령도5.8℃
  • 맑음북강릉0.1℃
  • 맑음강릉1.2℃
  • 맑음동해0.0℃
  • 맑음서울-3.2℃
  • 맑음인천-0.7℃
  • 맑음원주-5.0℃
  • 맑음울릉도3.2℃
  • 맑음수원-3.8℃
  • 맑음영월-6.6℃
  • 맑음충주-7.0℃
  • 맑음서산-5.1℃
  • 맑음울진0.3℃
  • 맑음청주-3.4℃
  • 맑음대전-3.5℃
  • 구름많음추풍령-4.9℃
  • 맑음안동-7.1℃
  • 구름많음상주-4.7℃
  • 맑음포항0.5℃
  • 흐림군산-2.1℃
  • 맑음대구-2.7℃
  • 맑음전주-2.5℃
  • 맑음울산0.0℃
  • 맑음창원0.3℃
  • 맑음광주-0.5℃
  • 맑음부산2.8℃
  • 구름조금통영1.3℃
  • 구름많음목포0.0℃
  • 구름조금여수3.0℃
  • 구름많음흑산도4.6℃
  • 구름많음완도0.3℃
  • 흐림고창-2.6℃
  • 구름조금순천-5.2℃
  • 박무홍성(예)-5.5℃
  • 구름조금제주4.9℃
  • 구름조금고산5.8℃
  • 구름많음성산4.6℃
  • 구름많음서귀포9.7℃
  • 맑음진주-5.1℃
  • 흐림강화-3.2℃
  • 맑음양평-5.5℃
  • 맑음이천-6.3℃
  • 맑음인제-6.9℃
  • 맑음홍천-7.0℃
  • 맑음태백-8.5℃
  • 맑음정선군-7.4℃
  • 맑음제천-9.0℃
  • 구름조금보은-7.2℃
  • 맑음천안-6.9℃
  • 구름많음보령-2.2℃
  • 구름많음부여-5.5℃
  • 흐림금산-6.3℃
  • 흐림부안-3.3℃
  • 흐림임실-6.1℃
  • 흐림정읍-3.5℃
  • 맑음남원-4.9℃
  • 흐림장수-7.0℃
  • 흐림고창군-3.6℃
  • 흐림영광군-3.5℃
  • 맑음김해시0.8℃
  • 구름많음순창군-5.2℃
  • 맑음북창원-2.7℃
  • 맑음양산시-2.5℃
  • 구름조금보성군-3.4℃
  • 흐림강진군-2.4℃
  • 흐림장흥-4.3℃
  • 흐림해남-5.1℃
  • 구름조금고흥-3.8℃
  • 맑음의령군-5.1℃
  • 맑음함양군-6.4℃
  • 맑음광양시0.5℃
  • 구름많음진도군0.6℃
  • 맑음봉화-7.6℃
  • 맑음영주-6.4℃
  • 구름조금문경-5.1℃
  • 구름조금청송군-7.8℃
  • 맑음영덕-0.2℃
  • 구름조금의성-8.2℃
  • 구름조금구미-4.1℃
  • 구름조금영천-5.1℃
  • 맑음경주시-3.7℃
  • 맑음거창-6.2℃
  • 맑음합천-5.4℃
  • 맑음밀양-5.2℃
  • 맑음산청-5.4℃
  • 구름조금거제1.0℃
  • 맑음남해0.5℃
기상청 제공
특성화고 직업교육, 대학·기업·사회가 함께 한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특성화고 직업교육, 대학·기업·사회가 함께 한다

경기도교육청, 3 + 2 지역대학연계 직업교육 정책 추진
특성화고 3년을 마친 후 전문학교, 전문대학, 기업, 창업 등 2년 교육 연계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기초역량과 전문기술교육을 강화하기 위해‘3+2 지역대학연계 직업교육 정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3+2 지역대학연계 직업교육 정책’은 특성화고의 3년 직업교육 이후 2년의 연계교육과정을 통해 산업체가 요구하는 숙련된 기능 ․ 기술인을 양성하는 새로운 직업교육 정책이다.

 

이번에 추진하는 정책은 ▲특성화고 + 전문학교, ▲특성화고 + 전문대학, ▲특성화고(도제교육 2년 포함) + 기업체 근무, ▲특성화고(교육협동조합 2년 포함) + 연계창업으로 4개 모델이다.

 

 ‘특성화고 + 전문학교’ 연계교육 모델은 선발된 농업계고 학생들이 졸업 후 여주농업경영전문학교에 무시험전형으로 입학하여 총 5년의 연계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는 입시부담 없이 학업에만 열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학습내용의 누락이나 중복 없이 학습한 후, 진학·취업·승계농·창업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교육과정이다.

 

 ‘특성화고 + 전문대학’모델은 정부부처와 관련 기관의 협력체계 및 거버넌스 구축을 유도하고, 지자체 차원에서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를 운영하여 논의하고 추진한다.

 

 ‘특성화고(도제교육 2년 포함) + 기업체 근무’모델은 특성화고졸업 후, 기업체에 근무하면서 전문대학(2년)의 일학습병행 직업교육과정을 이수하여 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

 

 ‘특성화고(교육협동조합 2년 포함) + 연계창업’모델은 재학 중 창업분야 도제식 교육을 진행하고, 졸업 후 교육협동조합에서 창업을 준비하고 실제 창업할 수 있도록 초기 정착을 지원하고 유도하는 모델이다.

 

 한편, 교육청은 이번 정책을 통해 일·경험·학력·자격이 상호 연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교육청 황윤규 미래교육정책과장은“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해 학생들이 꿈과 끼를 조기 발견하고 직업사회에 종사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 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진학과 취업 연계를 통해 불필요한 스펙 쌓기를 예방하고 기회비용 감소에 기여하는 정책이 되도록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4_온라인배너-가로.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