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주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2022년 하반기 워크숍 개최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11.25 00: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주시 중앙동(동장 정이화)에서는 지난 11월 23일 오전 10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서 중앙동주민자치위원회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크기변환]사본 -상상플러스아카데미 포근포근 겨울특강 포스터 (1).jpg

    이날 워크숍은 제5기 중앙동주민자치위원회 위원과 고문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하여 ‘심폐소생술(CPR) 이론 및 실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심폐소생술의 필요성과 심정지 조기 발견 시 필요한 행동 등의 이론을 배우고, 연령대에 알맞은 심폐소생술 방법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현장감 있는 실습을 위주로 배움으로써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조봉행 중앙동주민자치위원장은 “바쁘신 와중에 시간을 내어 참석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한다.”며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이후에도 역량강화를 위한 기회를 자주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정이화 중앙동장은 “항상 중앙동을 위하여 힘써주신 위원님들의 열정에 감사드리고, 오늘 워크숍에 참석하신 분들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듣고 많은 배움을 통해 중앙동주민자치위원회가 한층 더 나아가기 위한 시간이자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