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30 (토)

  • 맑음속초2.4℃
  • 맑음-5.4℃
  • 맑음철원-5.6℃
  • 맑음동두천-3.8℃
  • 맑음파주-4.2℃
  • 맑음대관령-5.0℃
  • 맑음춘천-5.2℃
  • 비백령도8.4℃
  • 맑음북강릉2.8℃
  • 맑음강릉3.1℃
  • 맑음동해3.7℃
  • 맑음서울-0.3℃
  • 맑음인천1.9℃
  • 맑음원주-1.2℃
  • 구름많음울릉도6.0℃
  • 맑음수원-3.2℃
  • 맑음영월-1.7℃
  • 맑음충주-2.8℃
  • 맑음서산-1.4℃
  • 맑음울진2.3℃
  • 박무청주0.6℃
  • 맑음대전-0.3℃
  • 맑음추풍령1.8℃
  • 맑음안동0.8℃
  • 맑음상주2.5℃
  • 맑음포항4.2℃
  • 맑음군산0.7℃
  • 맑음대구4.3℃
  • 박무전주0.8℃
  • 맑음울산4.4℃
  • 맑음창원5.0℃
  • 맑음광주3.3℃
  • 맑음부산4.9℃
  • 맑음통영3.5℃
  • 맑음목포6.0℃
  • 맑음여수5.7℃
  • 맑음흑산도8.5℃
  • 맑음완도0.0℃
  • 구름많음고창1.0℃
  • 맑음순천2.7℃
  • 맑음홍성(예)-0.4℃
  • 맑음-0.6℃
  • 구름많음제주11.6℃
  • 구름많음고산12.1℃
  • 구름조금성산8.3℃
  • 구름조금서귀포11.6℃
  • 맑음진주5.0℃
  • 맑음강화-2.3℃
  • 맑음양평-2.5℃
  • 맑음이천-5.1℃
  • 맑음인제-0.2℃
  • 맑음홍천-4.2℃
  • 맑음태백-3.2℃
  • 맑음정선군-1.4℃
  • 맑음제천-3.6℃
  • 맑음보은-1.1℃
  • 맑음천안-0.4℃
  • 맑음보령0.4℃
  • 맑음부여-1.7℃
  • 맑음금산-0.7℃
  • 맑음-0.1℃
  • 맑음부안1.4℃
  • 맑음임실-0.7℃
  • 맑음정읍0.6℃
  • 맑음남원-0.3℃
  • 맑음장수-1.0℃
  • 구름많음고창군0.5℃
  • 흐림영광군3.2℃
  • 맑음김해시2.9℃
  • 맑음순창군-0.5℃
  • 맑음북창원5.1℃
  • 맑음양산시6.4℃
  • 맑음보성군3.6℃
  • 맑음강진군4.9℃
  • 맑음장흥3.1℃
  • 맑음해남4.1℃
  • 맑음고흥4.4℃
  • 맑음의령군1.6℃
  • 맑음함양군3.8℃
  • 맑음광양시4.4℃
  • 맑음진도군8.5℃
  • 맑음봉화-1.4℃
  • 맑음영주1.0℃
  • 맑음문경2.1℃
  • 맑음청송군0.6℃
  • 맑음영덕2.0℃
  • 맑음의성2.3℃
  • 맑음구미3.1℃
  • 맑음영천3.3℃
  • 맑음경주시4.7℃
  • 맑음거창1.0℃
  • 맑음합천3.8℃
  • 맑음밀양1.3℃
  • 맑음산청4.3℃
  • 맑음거제6.2℃
  • 맑음남해6.3℃
  • 맑음3.8℃
기상청 제공
[양평군] 관광 캐릭터‘양춘이’로 관광홍보 패러다임 변화 -경기티비종합뉴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양평군] 관광 캐릭터‘양춘이’로 관광홍보 패러다임 변화 -경기티비종합뉴스-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양평의 ‘양’과 춘삼월에 태어나, 봄 ‘춘’을 이름에 넣은, ‘양춘이’라는 캐릭터를 선보였다. 눈동자에서 보이듯, 무표정에 무던한 성격의 양춘이는 따뜻한 봄이라는 ‘양춘’의 뜻처럼 양평의 자연을 포근하고 따사로운 이미지로 홍보하고자 제작됐다.

[크기변환]01 양춘이.png

양평군은 양춘이 관광 캐릭터가 엉뚱하고 귀여운 방식으로 관광지를 알리는 영상을 제작해 관광지 정보 제공에 중점을 둔 풍경 위주의 홍보영상이 아니라, 캐릭터의 스토리에 힘을 줘 재밌고 가벼운 콘텐츠로 관광지를 홍보하고자 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해 12월 발표한 ‘2022 캐릭터 이용자 실태 조사’에 따르면, 조사 대상자 68.7%가 ‘공공기관의 브랜드 캐릭터 또는 캐릭터를 활용한 사회적 캠페인이 효과적’이라고 답했다. 또한, 국내 소비자의 62.4%가 ‘상품 구매 시 캐릭터에 영향을 받는다’고 응답하기도 했다.

 

특히, 양춘이는 공모를 통해 캐릭터를 제작해온 타 지자체와 다르게 공무원들이 기획, 개발, 콘텐츠 영상제작까지 직접 관여해 예산 절감 효과도 상당했던 것으로 보여진다. 원팀으로 이뤄진 기획, 제작은 캐릭터의 성격과 이미지를 담은 가볍고 재미있는 콘텐츠 완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되었고 아마추어 제작의 엉성함이 캐릭터와 어우러져, 생동감과 진정성을 담아냈다.

 

캐릭터 제작 관계자는 “양춘이 관광홍보 영상의 꾸준한 제작으로 콘텐츠를 풍부하게 확보해 관광객들에게 양평 관광지를 친근감 있게 알리는 것이 첫 번째 목표이다”며, “양춘이 관광 캐릭터의 인지도가 높아지면, 관광 분야 외에도 양평군의 각종 군정 홍보에 활용하는 것을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양춘이 관광 홍보영상은 양평군 공식 유튜브 채널 ‘양평톡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