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시장 이충우) 에서는 10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여주도자세상 일원에서 “2023 여주야놀장~ 여강나루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3년 1차 여강나루장터(지난 5월 개최)”에 이어 여주시 사회적경제 홍보·판로지원을 위해 기획되어 “경기공예페스타” 와 연계행사로 진행된다.
“‘23 2차 여강나루장터” 행사 구성은 ▲‘소셜굿즈장터’, ▲‘놀장나눔장터’, ▲‘놀장체험장터’, ▲‘놀장먹거리장터’, ▲‘먹거리장터’, 등 35여개 부스가 운영된다.
금번 행사의 테마로는 “ 응답하라1988 ~ ! 여강나루장터”로 레트로풍의 감성을 재현하여 음악공연, 마술공연, 체험, 이벤트 등으로 가족단위 방문객의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행사기간 중 이웃과 같이하는 나눔실천을 위한 플리마켓을 운영하며 3만원 이하의 물물교환이벤트에 사전예약을 통해 직접 참여할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여주시 사회적경제와 공예가 어우러진 차별화된 ”컨소시엄 문화행사“로 여주시의 새로운 문화상품으로 육성하여 지역경제는 물론 여주시 문화행사의 새로운 자리매김을 기대할 수 있는 많큼, 행사기간 많은 분들께서 방문해서 즐거운 시간을 가지시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2023 여주야놀장~ 여강나루장터”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여주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