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7 (월)

  • 구름조금속초14.1℃
  • 맑음18.5℃
  • 구름조금철원17.4℃
  • 구름조금동두천20.4℃
  • 맑음파주18.5℃
  • 맑음대관령14.6℃
  • 구름조금춘천18.7℃
  • 맑음백령도10.9℃
  • 맑음북강릉16.5℃
  • 맑음강릉18.6℃
  • 맑음동해14.4℃
  • 맑음서울19.4℃
  • 맑음인천17.4℃
  • 맑음원주18.8℃
  • 맑음울릉도16.9℃
  • 맑음수원18.8℃
  • 맑음영월18.9℃
  • 맑음충주19.5℃
  • 맑음서산16.7℃
  • 맑음울진14.6℃
  • 맑음청주20.0℃
  • 맑음대전20.2℃
  • 맑음추풍령20.5℃
  • 맑음안동20.4℃
  • 맑음상주22.0℃
  • 맑음포항22.5℃
  • 맑음군산18.4℃
  • 맑음대구21.7℃
  • 맑음전주21.3℃
  • 맑음울산18.7℃
  • 맑음창원19.6℃
  • 맑음광주22.0℃
  • 맑음부산16.1℃
  • 맑음통영15.7℃
  • 맑음목포18.0℃
  • 맑음여수16.9℃
  • 구름조금흑산도16.1℃
  • 구름조금완도18.8℃
  • 맑음고창19.8℃
  • 맑음순천21.3℃
  • 맑음홍성(예)18.1℃
  • 맑음20.5℃
  • 구름조금제주18.4℃
  • 구름조금고산16.0℃
  • 구름조금성산19.3℃
  • 구름많음서귀포18.0℃
  • 맑음진주21.1℃
  • 맑음강화17.5℃
  • 맑음양평18.7℃
  • 맑음이천19.7℃
  • 맑음인제17.7℃
  • 맑음홍천18.5℃
  • 맑음태백18.2℃
  • 맑음정선군19.0℃
  • 맑음제천17.6℃
  • 맑음보은19.3℃
  • 맑음천안19.6℃
  • 맑음보령17.6℃
  • 맑음부여19.6℃
  • 맑음금산20.6℃
  • 맑음19.7℃
  • 맑음부안20.9℃
  • 맑음임실20.9℃
  • 맑음정읍21.6℃
  • 맑음남원21.6℃
  • 맑음장수18.9℃
  • 맑음고창군21.5℃
  • 구름조금영광군19.4℃
  • 맑음김해시21.1℃
  • 맑음순창군20.2℃
  • 맑음북창원22.1℃
  • 맑음양산시19.9℃
  • 맑음보성군21.4℃
  • 맑음강진군20.4℃
  • 맑음장흥21.5℃
  • 구름조금해남18.4℃
  • 맑음고흥20.8℃
  • 맑음의령군23.9℃
  • 맑음함양군21.9℃
  • 맑음광양시22.3℃
  • 구름많음진도군17.6℃
  • 맑음봉화18.7℃
  • 맑음영주19.8℃
  • 맑음문경20.5℃
  • 맑음청송군21.1℃
  • 맑음영덕16.1℃
  • 맑음의성21.2℃
  • 맑음구미22.4℃
  • 맑음영천22.2℃
  • 맑음경주시23.6℃
  • 맑음거창22.9℃
  • 맑음합천24.2℃
  • 맑음밀양23.2℃
  • 맑음산청23.9℃
  • 맑음거제18.1℃
  • 맑음남해21.1℃
  • 맑음20.2℃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알림 아닌 소통” 임태희 홍보전략 통했다! 경기도교육청, ‘실버버튼’ 획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경기티비종합뉴스] “알림 아닌 소통” 임태희 홍보전략 통했다! 경기도교육청, ‘실버버튼’ 획득

경기도 공공기관 최초,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돌파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지오이(GOE)’가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해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이는 경기도 공공기관에서 달성한 최초의 기록이다.

채널 지오이(GOE)는 임태희 교육감 취임 이후 구독자가 2배 이상 증가했고, 연간 영상 제작물(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약 1,100만 회를 기록했다.

[크기변환]250307_“알림_아닌_소통”_임태희_홍보전략_통했다!_경기도교육청__‘실버버튼’_획득(사진2).jpg

이처럼 구독자와 조회수가 급성장한 이유는 임태희 교육감이 평소 밝혀 온 “교육청의 홍보는 단순한 알림이 아닌 상호 소통이 중요하다”는 점과, “현장과 수요자 중심의 홍보에 힘써야 한다”는 진정성이 교육 가족과 도민 모두에게 공감을 얻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크기변환]250307_“알림_아닌_소통”_임태희_홍보전략_통했다!_경기도교육청__‘실버버튼’_획득(사진1).jpg

특히 교육 현장에서 공감을 얻을 만한 소재는 무엇인지, 수요자가 원하는 내용은 무엇인지 고민하며 교직원, 학생 등 경기교육가족과 함께 각종 소식을 기획하고 제작해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임 교육감은 이와 관련해 “교육은 소통 그 자체”라며 “교육은 소통을 통해 사람을 변화시키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소통의 기본은 잘못된 것은 개선하고 새롭게 변화하겠다는 자세를 갖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 대표 제작물은 ▲선생님이 알려주는 꿀처럼 유용한 학교생활 정보와 정책 ‘나선이꿀(‘나는 선생님이고 이건 꿀팁이야’ 약자)’ ▲지오이(GOE)와 밈(meme:SNS 상에서 유행하는 인기 있는 콘텐츠)의 조합 ‘지오밈(G.O.MEME)’ ▲짧은 인기 영상을 재창조해 만든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디데이 영상 등이 있다.

 

또한 현장 곳곳에서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교육구성원을 소개하는 ‘스쿨히어로’ 역시 큰 관심을 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브이로그(V-Log)’ 형식으로 교사, 영양 선생님, 보건교사, 교육행정직 공무원, 장학사 등의 숨은 공로를 담아냈다. 이 과정에서 경기도교육청의 영향력 있는 인물(인플루언서)가 여러 명 탄생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상 3D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옥외광고(FOOH) 영상을 제작했다. 또한 인기 유튜브 채널 ‘딩고’와 협업해 ‘스쿨어택(인기 스타가 학교를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도민 소통의 폭을 더욱 넓혀가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