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8 (화)

  • 흐림속초-0.4℃
  • 눈-1.2℃
  • 흐림철원-1.4℃
  • 흐림동두천-0.7℃
  • 흐림파주-0.7℃
  • 흐림대관령-6.0℃
  • 흐림춘천-0.8℃
  • 구름많음백령도1.3℃
  • 눈북강릉-0.8℃
  • 구름많음강릉0.3℃
  • 흐림동해0.9℃
  • 눈서울0.5℃
  • 눈인천0.7℃
  • 흐림원주1.0℃
  • 눈울릉도0.2℃
  • 눈수원0.4℃
  • 흐림영월-2.1℃
  • 구름많음충주0.5℃
  • 흐림서산-0.4℃
  • 흐림울진1.4℃
  • 눈청주0.3℃
  • 눈대전0.4℃
  • 흐림추풍령-0.9℃
  • 눈안동-2.3℃
  • 맑음상주-1.2℃
  • 흐림포항2.6℃
  • 구름많음군산0.4℃
  • 흐림대구2.3℃
  • 구름많음전주1.2℃
  • 흐림울산1.0℃
  • 구름많음창원2.3℃
  • 구름조금광주1.7℃
  • 구름많음부산2.4℃
  • 구름많음통영3.9℃
  • 구름조금목포2.7℃
  • 구름조금여수2.6℃
  • 구름조금흑산도2.9℃
  • 구름조금완도3.0℃
  • 맑음고창0.7℃
  • 구름많음순천0.4℃
  • 눈홍성(예)0.2℃
  • 구름조금0.6℃
  • 구름많음제주6.2℃
  • 구름많음고산5.7℃
  • 구름많음성산3.8℃
  • 구름많음서귀포4.9℃
  • 맑음진주1.6℃
  • 흐림강화0.1℃
  • 구름많음양평0.1℃
  • 흐림이천0.1℃
  • 흐림인제-1.6℃
  • 흐림홍천-0.6℃
  • 흐림태백-4.8℃
  • 흐림정선군-4.4℃
  • 흐림제천-2.0℃
  • 구름많음보은0.2℃
  • 흐림천안0.3℃
  • 흐림보령0.2℃
  • 구름많음부여1.1℃
  • 흐림금산0.3℃
  • 구름많음-0.4℃
  • 구름조금부안2.0℃
  • 구름많음임실-0.3℃
  • 구름많음정읍1.6℃
  • 구름많음남원-0.1℃
  • 흐림장수-1.9℃
  • 맑음고창군1.2℃
  • 구름조금영광군1.7℃
  • 흐림김해시0.8℃
  • 구름조금순창군0.4℃
  • 구름많음북창원3.3℃
  • 흐림양산시2.1℃
  • 구름조금보성군1.6℃
  • 구름많음강진군1.5℃
  • 구름많음장흥2.5℃
  • 구름조금해남2.7℃
  • 맑음고흥2.2℃
  • 흐림의령군2.7℃
  • 흐림함양군-0.2℃
  • 구름많음광양시0.9℃
  • 구름많음진도군3.2℃
  • 흐림봉화-3.3℃
  • 흐림영주-2.2℃
  • 구름많음문경-1.5℃
  • 흐림청송군-2.1℃
  • 흐림영덕0.9℃
  • 흐림의성0.4℃
  • 맑음구미-0.4℃
  • 흐림영천0.3℃
  • 흐림경주시1.2℃
  • 맑음거창-3.3℃
  • 맑음합천0.9℃
  • 흐림밀양1.9℃
  • 구름많음산청-0.8℃
  • 흐림거제3.7℃
  • 구름많음남해3.4℃
  • 구름많음1.7℃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남양주시, ‘시민 맞춤형 서비스 강화’…생활불편 민원 바로처리 실무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남양주시, ‘시민 맞춤형 서비스 강화’…생활불편 민원 바로처리 실무교육 실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4일 시청 다산홀에서 생활불편 민원 바로처리반을 대상으로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실·과·소와 행정복지센터 및 읍·면·동 130개 팀에서 총 200명의 담당자가 참석했다.

[크기변환](0314)[시민시장담당관]남양주시, ‘시민 맞춤형 서비스 강화’…생활불편 민원 바로처리 실무교육 실시(사진1).jpg

시는 올해 생활불편 민원 바로처리 운영 방향과 신속한 민원 대응 체계 구축 방안을 설명한 후 실무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 참석자들과 함께 효과적인 민원 해결 방안 등을 논의했다.

[크기변환](0314)[시민시장담당관]남양주시, ‘시민 맞춤형 서비스 강화’…생활불편 민원 바로처리 실무교육 실시(사진2).jpg

교육에 참석한 주광덕 시장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백성을 하늘처럼 섬기라’라는 애민 사상처럼, 시민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공감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시민 한 분 한 분의 불편을 해소하는 여러분의 노력은 남양주시가 신뢰받는 행정을 펼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2023년 도입한 생활불편 민원 바로처리 시스템이 빠르게 정착하면서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비법정 민원의 전담 처리 범위를 생활불편 전반으로 확대해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