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엄태준시장 방문민원인 One-Stop 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원안내 교육 실시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1.02.19 01: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8일 방문하는 시민과 취약계층(고령자∙장애인 등)이 여러부서를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안내 교육을 실시했다.

     

    [크기변환]방문민원인 One-Stop 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원안내 교육 (2).jpg

    이천시는 그동안 수요자에게 맞는 맞춤형 안내서비스 제공을 위해 종합민원실내 민원플러스 봉사단 48명의 자원봉사자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데 이어 1월2일자로 조직개편이 이루어진 후 다양한 행정수요에 맞는 동행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 민원상담관 4명을 채용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이번 교육은 종합민원국 신규 공무원 및 취약계층의 민원상담과 민원안내를 해주는 민원상담관, 청원경찰 그리고 전화상담 담당자, 출입방역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민원안내 이론교육 및 현장실습 교육으로 민원인 입장에서 안내하고, 행정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민원인이 원하는 서비스를 신속히 제공받을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이 이뤄졌다.

     

    이천시는 향후에도 체계적으로 신규공무원 및 민원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국민행복민원실」대통령 수상에 걸 맞는 민원실이 될 수 있도록 나갈 계획이다.

     

    김영준 종합민원국장은“시청의 첫 이미지는 문을 여는 순간부터 결정되며,시청을 내방하는 다양한 계층의 민원수요에 맞게 민원인의 입장에서 민원인의 요구를 파악하여 선제적으로 다가가는 행정을 펼쳐주기를 바란다고“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