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제22회 여주시 문화상’ 후보자를 7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 추천받는다.
여주시 문화상은 향토문화의 창달과 지역사회의 발전, 그리고 여주시의 명예를 선양하는데 공헌한 자를 선발해 시상함으로써 지역문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데 그 목적이 있으며 시상은 9월 23일 시민의 날 행사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6개 부문별 추천대상자는 ▲학술부문의 경우 인문과학, 자연과학 부문에서 연구 활동을 계속하여 이에 공헌이 될 만한 책자의 저술, 연구논문 발표 또는 기술의 개발에 공헌한 자 ▲문화예술부문은 문학, 문화, 예술, 음악, 사진, 연예 부문 전반에 창의적인 연구 활동을 통하여 훌륭한 작품의 발표 공헌한 자 ▲교육부문은 학교 교육, 사회교육 분야발전에 현저한 공헌을 한 자 ▲체육 부문은 우수선수의 지도양성, 체육 인구의 보급, 국내외 중요 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발휘한 자 ▲지역사회 개발부문은 새마을사업, 농촌지도계몽, 그 밖의 사업을 통하여 지역사회 개발에 대한 공헌을 한 자 ▲지역사회 봉사부문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하여 봉사활동에 현저히 공헌한 자이다.
대상자 자격조건은 5년 이상 관내에 거주하거나 등록기준지가 관내인 자, 또는 관내에 직장을 갖고 5년 이상 활동한 자로 추천권자의 추천을 받은 자로 한다.
추천서류는 추천서, 공적 조서, 이력서, 주민등록등본, 공적 증빙자료, 재직 증명서, 반명함판 사진 2매 등을 갖추면 되고 9월 중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여주시 문화상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은 여주시청 문화예술과 문화예술팀(☏031-887-2834)으로 문의하면 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