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기존 시가지∼중리택지간 보도육교 설치공사 설계공모 현장설명회 개최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1.07.17 22: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6일 ‘기존 시가지∼중리택지간 보도육교 설치공사’에 대한 실시설계용역 설계공모 현장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존 시가지∼중리택지(근린공원, 녹지축, 거리광장)간 입체적 보행동선 확보로 보행자의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설계공모를 거쳐 우수한 작품을 제출한 용역사를 선발해 설계용역 계약을 맺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크기변환]기존 시가지∼중리택지간 보도육교 설치 위치.jpg

    사업위치는 공설운동장 인근 경충대로 교차로(現 육교 자리)를 횡단하는 곳으로써, 해당 보도육교는 50미터의 도로를 횡단하게 되며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는 등 야간조명 및 경관시설물도 특화할 계획이다.

    [크기변환]기존 시가지∼중리택지간 보도육교 설치공사 설계공모 현장설명회.jpg

    이날 현장설명회에서는 설계공모 참가의사를 밝힌 3개 용역사를 대상으로 설계공모지침서 상의 이천시 요구사항을 전달했으며, 특히 주변과 조화를 이루고 이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천시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강조했다.

    본 사업은 오는 10월 14일까지 공모작품을 접수받아 작품심사를 거쳐 11월 8일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