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문화재단] 경기도 지역 특색 상품을 만드는 선배 마을 디자이너의 경험을 만나봐요!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1.08.03 11: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 경기상상캠퍼스는 평소 로컬 굿즈 개발에 관심이 있는 도민을 대상으로, 경기도 지역 특화 굿즈 개발 및 제작을 지원하는 2021 경기도 로컬 굿즈 개발 청년마을상점 프로젝트의 워크숍 프로그램인 <로컬+메이커스> 참여자를 모집한다.

     

    [크기변환]로컬 메이커스 모집 메인 포스터_520x740.png

     청년마을상점 프로젝트는 경기도의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하는 지역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지역 디자이너가 직접 아이디어를 고안하여 로컬 굿즈를 기획, 생산, 유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디자인을 통해 지역사회에 지속 가능한 일거리를 창출하고자 기획되었다.

     <로컬+메이커스>는 내가 사는 지역에 관심을 가지고, 무언가 시도해 보고 싶은 예비 마을디자이너와 이미 지역에서 일거리, 놀거리를 만들어가고 있는 선배 마을디자이너를 연결하는 워크숍 프로그램이다. 총 10회로 이루어진 워크숍은 코로나19를 고려하여 9회 비대면 및 1회 대면으로 진행된다.

     워크숍을 통하여 경기도 지역의 스토리를 찾아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 지역 재료를 활용해 먹거리를 만들고 양조하는 사람, 마을 사람들을 연결해 여행을 만드는 사람, 동네 책방을 운영하는 사람 등 지역의 변화에 영향을 미치고, 지역에서의 삶을 스스로 만들어가고 있는 경기도 마을디자이너들의 경험을 공유하고자 한다.

     워크숍을 10회 이상 수강한 대상자에게는 <로컬+메이커스> 수료증을 발급하며, 2022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지원, 2022 경기도문화원연합회와 경기상상캠퍼스 청년마을상점 프로젝트 지원시 가산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2021 청년마을상점 프로젝트 워크숍 <로컬+메이커스> 참여 신청은 오는 8월 6일(금)까지 GGC멤버스 사전예약(https://members.ggcf.kr/events/448)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ggcf.kr/) 홈페이지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sscampus.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