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내 5곳에 미세먼지 저감 시설 설치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1.09.10 22: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용인시는 10일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인 수지구 풍덕천2동 초등학교 3곳, 어린이집 1곳, 풍덕천2동 행정복지센터 등 5곳에 미세먼지 저감 시설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와 노약자들이 이용하는 시설이 많은 풍덕천2동을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으로 지정한 데 이은 후속 조치다.

    [크기변환]사본 -210910_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내 5곳에 미세먼지 저감 시설 설치_사진(1) 스마트 에어샤워.jpg

    신월초등학교, 수지초등학교, 풍천초등학교, 성민어린이집 등 4곳에는 창문환기형 공기청정기를 설치했다. 이 청정기는 창문을 열고 따로 환기하지 않아도 외부의 미세먼지‧황사, 내부의 유해 물질 등을 걸러 공기를 맑게 해준다.

    풍덕천2동 행정복지센터 건물 출입구에는 스마트 에어샤워를 설치했다. 이 기기는 외부에서 미세먼지나 바이러스 등이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 민원인들이 자주 오가는 청사 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다.

     

    시는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내 다른 시설에도 순차적으로 시설물을 설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미세먼지 농도를 면밀히 살피고 있다”며 “미세먼지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