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제25회 복숭아 장호원황도 비대면 품평․전시회 개최 예정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1.09.12 00: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1년도 어느덧 곡식과 과일이 무르익는 9월이 성큼 다가왔다. 추석을 앞두고 늘 이맘때쯤이면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 축제가 진행되는 가운데 축제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장호원황도 비대면 품평․전시회가 성황리에 진행된다.

    그러나 올해도 작년에 이어 축제가 취소되었지만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9월 14일~15일(2일간) 제25회 이천시 복숭아 장호원황도 품평회를 개최한다.

    이천시청.jpg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햇사레 복숭아 축제가 취소, 연이은 자연재해(동해, 냉해 등)의 힘든 역경 속에서도 이를 이겨내고 고품질 복숭아를 생산하고자 하는 농업인들의 노력을 소비자에게 더욱 알리고 농업인들의 자긍심과 영농의욕을 고취하며 농업인 간의 고품질 생산 기술 정보 교류를 통해 이천시 복숭아 재배 기술을 한단계 높일 수 있는 장이 마련되기를 바라는 마음의 행사 취지를 밝혔다.

     

    이번 품평회는 코로나-19예방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 일환으로 내․외부심사위원의 수를 줄이고 시간차 심사를 통해 접촉을 최소화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전시회는 햇사레 농산물유통센터(장호원읍 서동대로 8759번길 117) 내에서 진행되며 관심있는 분들은 개별적으로 방문하여 관람하면 된다. 또한 유튜브 채널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도 전시물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춘)는 “이번 품평회는 순위를 매기는 자리가 아니라 힘든 자연 재해의 역경을 이겨내고 최고품질로 잘 자라준 복숭아와 잘 길러준 농업인들의 모두가 대상의 주인공이 되는 품평회가 되기를 바라며 현재 코로나의 힘든 상황에서도 농업인 모두가 경쟁이 아닌 화합이 되는 품평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자세한사항은 연구개발과 이재선  ☎ 031-645-3473  으로 문의함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