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성시] 「안성 문화도시 제2차 네트워크 테이블」 개최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1.11.05 01: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문화도시 조성 일환인 제2차 네트워크 테이블을 오는 11월 9일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행정주체인 관계공무원과 문화도시에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문화도시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는 한편, 앞으로 우리가 만드는 안성 문화도시에 대한 다양한 방향을 정립하고자 추진됐다.

    [크기변환]사본 -1. 문화도시 2차 네트워크 테이블 2.jpg

    이날 문화다움 추미경 대표가 ‘문화도시가 우리를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거버넌스를 중심으로’라는 강연을 시작으로 오픈테이블 방식의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문화도시 사업은 정해진 사업을 추진하는 것보다는, 문화도시 준비과정 속에서 시민들이 주체적으로 사업을 만드는 과정이 필수적인 만큼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협조가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다.

     

    이번 네트워크 테이블은 다음달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10차에 걸친 오픈 라운드테이블도 진행될 계획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시민들이 문화가치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과정 속에서 문화도시를 만들어가는 열린 문화의 장이 마련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문화도시 네트워크 테이블에는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안성시 홈페이지(https://www.anseong.go.kr) 참여소통→모집공고 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며 선착순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