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주시] 여주농업인 여러분~ 2022년 유기질비료·토양개량제 신청하세요~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1.11.09 00: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농림축산 부산물의 재활용·자원화를 촉진하고 토양 비옥도 증진 및 토양환경 보전을 통한 자연 순환 농업의 정착을 위한 유기질비료 지원사업과, 유효규산 함량이 낮은 농경지 및 산성토양을 개량하고 지력을 유지·보전하는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여주시청.jpg

    접수기간은 11월 9일부터 12월 8일까지(30일간)이며, 농지소재지 읍·면·동사무소(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2022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과 토양개량제 지원사업은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지를 대상으로 지원하며, 농업경영체 등록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신청하면 된다.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으로 지원되는 비료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며, 지원단가는 1포(20kg)당 유기질비료 1,600원, 부숙유기질비료 1,300원~1,600원이다.

     

    또한 토양개량제 지원사업은 토양개량제 효과가 3년을 지속함으로 과잉을 예방하기 위해 읍·면·동별로 3년 1주기로 공급되어 2022년 사업 대상은 북내면, 강천면, 여흥동, 중앙동, 오학동 농지소재지 농가만 신청 가능하며 지원 품목은 규산질과 석회질(석회고토, 패화석)이다.

    시 관계자는 “신청마감일인 12월 8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사무소(행정복지센터)에 신청을 하여야만 공급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기에 지원을 희망하는 농가에서는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