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도] 오병권 권한대행, 경기도 공직자에 “선거 앞두고 정치적 중립 철저히 지켜야”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1.11.27 22: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은 26일 11월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경기도 공무원을 향해 정치적 중립 준수와 철저한 공직기강 확립을 당부했다.

    오병권 권한대행은 “공직자는 국민의 공복이며, 국민 전체에 대한 봉사자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면서 “특히 지금과 같이 양대 선거를 앞둔 시기에는 업무추진 과정에서 선거법에 저촉이 되는 일이 없도록 철저하게 선관위 점검도 받고 본인 스스로 공직자로서 정치적 중립을 더욱 철저히 지켜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크기변환]사본 -11월 확대간부회의(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jpg

    오 권한대행은 이어 “자칫 몸과 마음이 들뜨기 쉬운 연말을 앞두고, 공무원으로서 품위를 훼손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면서 “음주운전, 성비위, 코로나19 관련 방역지침 위반 등의 행위에는 무관용의 원칙으로 일벌백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오 대행은 2022년도 예산심의가 진행 중인 점을 언급하며 “경기도정의 주요 사업들이 내년에도 꾸준히 진행될 수 있도록 예산심의에 철저한 준비와 대응이 필요하다. 도의회와의 면밀히 협조ㆍ소통하며 예산 편성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확대간부회의에서는 정부합동평가 대응, 겨울철 대설·한파 집중 안전관리 방안, 노후 공동주택 리모델링·재건축 활성화 추진현황, 고병원성 AI 관련 방역추진 현황 등이 논의됐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