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화성시] 서철모시장 민선7기 언론인과의 질의응답 성황리 개최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1.12.01 02: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난 30일 서철모 화성시장 과 함께하는 민선7기 주요성과에 대하여 전곡항마리나 클럽하우스2층에서 출입기자 질의응답을 가졌다.

    [크기변환]사본 -20211130_134525.jpg

    이날 참석한 김모기자는 화성시의 동서 균형발전에 대해 시장님의 생각은 어떠하신지 질의를 하였다.

    서시장의 답변은 저희가 동탄이나 여기 다른 분들에게 이런말을 다 설명드릴 기회도 없지만 왜 동탄에서 한 걸 왜 이쪽에서 처리하냐고 하는데 일반분들요 동탄에 음식물 처리장이 있는지 모르십니다. 그것을 서부에서 처리하는 줄 알아요 가장 큰 음식물 처리시설은 동탄에 있습니다. 가장 큰 하수처리시설도 동탄내에 있습니다.


    그리고 아까 동서의 균형발전이라고 했는데 제가 이런 말씀을 드리는게 적절할 것 같아요

    어떠한 누가 시장이와도 사람들은 그 사람이 동탄에 살면 동탄시장이라고 할겁니다. 저는 그걸 부인하지 않아요 근데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저희가 지난 5년동안 예산쓴 것, 우리가 SOC에 투자한 예산을 분석했습니다. 화성 갑에 1인당 187만원을 썼습니다. 화성 병에 1인당 143만원을 썼습니다.

     

    또한  동탄쪽에 1인당 86-87만원을 썼습니다. 화성시는 기본적으로 딴 분이 동탄시장을 하든 안하든 서부지역의 균형발전과 서부지역을 위해서 상당히 많은 예산을 투입하려고 하고 있고 실제로 그렇게 했습니다.

     

    이번에도 조금 아까 국제테마파크와 신안산선을 말씀드렸죠?  신안산선 유치하는데 천 억이 듭니다. 전부 세금으로 유치하는 겁니다. 근데 동탄지역에 천억 이상 투입한게 하나도 없습니다. 일반분들이 왜 동탄에는 복합문화센터도 있고 나래울사회복지관도 있고... 얘기를 하세요 향남분이 실제로 하십니다. 근데 저는 그분들한테 이런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는 계속 서부쪽에 돈을 투자 하려고 합니다. 근데 동탄에 있는 복합문화센터나 나래울사회복지관이나 호수공원은 그분들의 분양가로 만든겁니다.

     

    시에 세금이 십 원도 안들어갔어요. 이분들은 동탄의 호수공원을 서부지역에도 만들어달라 이런 말씀을 하시거든요 그런데 호수공원은 동탄 사람들의 분양가로 만든겁니다.  시의 세금이 0원이예요 얼마전에도 제가 300억 규모의 동탄에 물놀이파크를 만든다고 하니까 이분들이 왜 그걸 병점이나 향남에 안 만드냐고 하셨어요 그건 동탄 사람들의 분양가로 만든겁니다. 

     

    한편 서시장은 우리가 LH와 협상을 해서 LH 돈으로 만드는거지 세금으로 만드는게 아닙니다. 라고 전하면서 다음에 한번 더 소통할수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하였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