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도의회 진용복 부의장, 자치분권에 대한 열망으로 가득차 !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1.12.19 13: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의회 진용복(더불어민주당, 용인3) 부의장은 1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1년 경기도의회 의원 종무식에서 ‘제11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크기변환]사본 -211219 진용복 부의장, 제11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1).jpg

    재선의원인 진 부의장은 전국 최초로 조례에 근거해 발족한 ‘경기도의회 자치분권발전위원회’ 총괄추진단장으로 활동하며 「지방자치법 시행령」 개정을 촉구하는 등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진 부의장은 “경기도의회가 광교 신청사로 이전하는 임인년 새해에는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등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지방의회 위상 제고와 전문성 강화로 자치분권2.0 시대의 꽃을 피워 사람중심 민생중심의 전국 최대 광역의회로서의 위용을 드높이겠다”는 굳은 각오와 다짐으로 수상소감을 대신했다.

     

    특히 진 부의장은 “작년부터 계속된 코로나19로 인한 여러 악조건 속에서도 경기도의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경기도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코로나19 극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