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황윤규)과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19일수원시청에서 2022년 수원혁신교육지구 운영을 위한 ‘2022 혁신교육지구 부속합의서’를 체결했다.
2022년도 수원혁신교육지구는 「전통을 딛고 미래로 도약하는 휴먼시티! 휴먼에듀!」라는 비전아래 지역교육거버넌스를 통한 교육자치실현,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한 혁신교육 생태계 강화,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체제구축의 3가지 추진목표를 토대로 19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부속합의에서는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운영과 다양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수원화성 가치계승교육’, ‘빛깔있는 교육과정’, ‘수원특례시 마을교육프로그램’ 등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날 자리에서 수원교육지원청 황윤규 교육장은 “2022년도 수원혁신교육지구 부속합의를 통하여 교육지원청과 지자체가 지속적으로 협업해야 한다”며 “수원혁신교육지구 사업을 통하여 학교와 마을이 하나 되고, 학생들이 수원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염태영 수원 시장은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꾸준히 지원해야 한다”며 “이번 부속합의를 통하여 2022년도 수원혁신교육지구 사업이 원활히 운영되고 이를 통하여 교육격차를 최소화하고, 따뜻한 교육공동체를 일구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