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주시] "여주시 디지털학당" 키오스크 체험존 운영 개시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2.11 23: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주시에서는 키오스크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 등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해 2022년 2월 10일부터 “키오스크 체험존” 운영을 시작했다.

    터치스크린 방식의 자동화 단말기 ‘키오스크’를 이용하는 식당, 영화관, 병원, 관공서 등이 점차 늘어나 젊은 층의 생활은 한층 편해지고 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디지털 기기 사용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어르신 등에게는 무인 점포에서 키오스크로 음식 주문하기란 쉽지 않을 일이다.

    [크기변환]사본 -01- 「여주시 디지털학당」 키오스크 체험존 운영 개시 (2).jpg

    이에 여주시에서는 키오스크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디지털 취약계층이 키오스크 사용법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여주시 노인복지관(1호점)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2호점)에 “키오스크 체험존”을 설치하여 여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키오스크 사용법을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키오스 체험존 1호점에서는 여주시노인회 임원들을 모시고 키오스크 체험 교육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시대에 꼭 필요한 스마트폰을 활용한 백신 패스 발급 및 활용법 등의 강의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여주시 미래정보담당관 관계자는 “2022년부터는 매년 실시하던 정보화교육장 시민정보화교육 뿐만아니라, 키오스크 체험존, 찾아가는 디지털학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 여주시민들이 디지털로 더 스마트해 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