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성시] “믿고 맡길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 개원합니다” -경기티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2.22 13: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안성시는 오는 3월 2일 공도읍 국공립 디자인시티블루밍어린이집과 원곡면 국공립 오투그란데어린이집을 개원한다고 밝혔다.

    국공립 디자인시티블루밍어린이집은 공도읍 블루밍아파트 114동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존 관리동 민간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전환한 어린이집으로 지상 1층, 연면적 172.3㎡, 정원 28명 규모로 설치됐다.

    [크기변환]사본 -5.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 개원-국공립 디자인시티블루밍어린이집.jpg

    국공립 오투그란데어린이집은 농어촌 지역인 원곡면 제일오투그란데아파트 내 관리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상 1층, 연면적 203.9㎡, 정원 31명 규모로 설치됐다.

     

    입주자대표회의와 협약으로 아파트 내 입주민 영유아가 우선적으로 이용하게 되며, 모든 연령의 영유아가 이용 가능하고, 맞벌이 부부 등의 어린이집 이용 편의를 위해 장애인통합, 야간연장 등 취약 보육을 실시한다.

     

    안성시는 지난해 서해그랑블어린이집과 우방아이유쉘어린이집에 이어, 오는 3월 2개소 개원으로 국공립어린이집 18개소를 확충하게 됐으며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을 2% 이상 증가시킬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과 공보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및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입소를 원하는 주민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으로 접속해 신청하면 되고 입소 확정 대상자에게는 마감일 이후 해당 어린이집에서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