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평택시] 시・군종합평가 상위권 진입을 위한 힘찬 출발!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2.28 20: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5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최원용 부시장 주재로 2022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상위권 진입을 위한 실적향상 보고회를 개최했다.

    [크기변환]사본 -2-28-4-2_평택시_시군종합평가_상위권_진입을_위한_힘찬_출발.jpg

    경기도 시・군종합평가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매년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정부합동평가와 연계해 국가위임사무, 국가 주요정책과 도정 주요시책의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올해는 정부합동평가 연계지표 64개, 도 주요시책 33개 등 총 97개 지표에 대한 실적을 평가하게 된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해 부진 지표에 대한 원인분석 및 대응방안 보고와 함께 올해 중점관리가 필요한 지표의 실효성 있는 실적향상 방안에 대해 부서장이 보고하고 부시장과 논의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평택시는 시・군종합평가 상위권 Ⅰ그룹 5위 진입을 목표로 연초 자체계획을 수립하고, 지표별 1:1 컨설팅을 실시했으며, 전 지표 조기에 목표 달성 추진, 평가지표 책임관제 운영 강화, 매월 전략회의 실시 등 철저한 실적 관리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최원용 부시장은 “평가 기준과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고 우리시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여 문제점 해소 방안을 신속히 강구하는 것이 중요하며, 평가 주관부서와 지표담당부서 간 유기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해 올해는 좋은 성과를 거두어 시 행정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해가 될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 적극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평택시는 2021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에서 평가 그룹 인구수 대비 3개 그룹 중 Ⅰ그룹 해당으로 6위(96.08점)를 하여 안타깝게 우수 시・군 선정에 기회를 놓쳤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