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남문화재단] 성남(광주대단지) 민권운동 51주년 기념 공연 및 전시 공모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3.07 23: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성남문화재단이 성남 생성 초기의 역사인 성남(광주대단지) 민권운동 5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예술가의 시각으로 이를 조망하는 ‘성남(광주대단지) 민권운동 51주년 기념 공연 및 전시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성남(광주대단지) 민권운동 51주년 기념 공연 및 전시 공모’는 공고일 현재 성남에 주소지를 둔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극작품(연극, 뮤지컬)분야, 무용 분야, 기념전시 분야로 진행한다.

    [크기변환]사본 -포스터최종.jpg

    모든 분야는 성남(광주대단지) 민권운동 관련해 제작했거나 신규 제작하는 작품만 지원 가능하며, 공연이나 전시 기간 중 반드시 8월 10일을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

    극작품은 3회 이상 공연을 권장하고, 무용 분야는 1일 1회 기준 2일 이상 공연해야 한다. 두 분야 모두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나 성남아트리움 대극장에서 공연 예정이며, 극작품 분야는 최대 8천만 원, 무용 분야는 최대 3천만 원을 지원한다.

     

    전시 분야는 기획자 1명을 포함해 6명 이상의 예술가가 참여하는 기획전시로 20점 이상의 전시작품 중 5점 이상이 신규 작품이어야 한다. 특히 참여 예술가의 50% 이상이 공고일 현재 성남시 거주자여야 지원이 가능하며, 최대 6천만 원을 지원한다.

     

    공모 접수는 오는 3월 18일(금) 17시까지며, 지원신청서와 단체등록증, 기타 첨부 서류 등을 이메일(snart10@snart.or.kr)로 접수하면 되고, 오는 4월 1일(금) 최종 선정 작품을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청이나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031-783-8122 (성남문화재단 창작지원부)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문화재단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성남의 생성 역사를 문화예술로 되새기며, 그 의미와 정체성을 시민들과 함께 기억하고 공감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