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시의회] 김ㅈ기준의장 동정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3.18 22: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용인시의회 김기준 의장은 18일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화성광주고속도로(주)의 주관으로 열린 ‘화성~광주 고속도로 개통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준 의장을 비롯해 백군기 시장, 김상수 부의장, 관계자 등이 참석해 화성~광주 고속도로의 개통을 축하했다.

    [크기변환]사본 -20220318 [용인시의회 동정] 김기준 의장·김상수 부의장, 화성광주고속도로 개통기념행사 참석.jpg

    화성 동탄신도시와 오산시에서 용인을 거쳐 경기 광주시(곤지암)을 잇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화성~광주 구간이 오는 21일 0시를 기해 개통한다. 이번 고속도로의 개통으로 화성 동탄신도시에서 용인시 기흥․처인구 방면까지의 이동시간이 기존 약 30분에서 6분으로 단축된다. 통행요금은 동탄분기점에서 서용인 IC까지 약 10㎞ 구간에 2200원(1종 기준), 포곡 IC까지 17㎞ 구간에 2700원이다.

     

    총연장 31.2㎞의 왕복 4차선 도로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와 교차, 이후 경기 광주시 곤지암 IC에서 중부내륙고속도로와 만나며, 특히 서용인 IC(처인구 삼가동), 서용인 분기점(영동고속도로 접속), 포곡 IC(처인구 포곡읍 전대리)가 신설됐다.

    김기준 의장은 “고속도로의 개통으로 이동시간이 현저히 단축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의회는 앞으로도 시민의 불편 해소를 위해 교통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