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평택시] 최원용부시장, 로컬푸드 선진지 벤치마킹 에 나서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3.19 01: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평택시 최원용 부시장은 지난 17일 벤치마킹에 나섰다. 이날 견학에는 평택시 유통과와 평택로컬푸드재단이 함께 했으며 선진 노하우를 평택 로컬푸드 발전에 접목시킬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시장 일행은 ‘세종시 로컬푸드 직매장 싱싱장터 도담점’을 견학하면서 운영현황을 생생하게 접하고 관계자에게 매장의 운영실적과 경영전략 등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했다.

    [크기변환]사본 -3-18-5-2 최원용 평택부시장 로컬푸드 선진지 벤치마킹.jpg

    세종시 직매장 운영관계자는 누적매출 1,500억원을 달성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성공 요인을 소비자 접근성으로 봤으며 “소비자가 이용하기 편리한 곳에 직매장이 위치해야 매출과 연계될 수 있다. 추가로 건립될 3, 4호점도 상업지구, 주변 아파트 밀집지에 자리한다”고 했으며, “신선한 로컬푸드를 공급해 소비자 신뢰도를 쌓은 것이 또 하나의 성공요인”이라고 했다.

    [크기변환]사본 -3-18-5-1 최원용 평택부시장 로컬푸드 선진지 벤치마킹.jpg

    이날 최원용 부시장은 “벤치마킹 결과를 반영해 로컬푸드 활성화 추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평택시만의 특화된 지원시책을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평택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평택 농업과 농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안전한 먹거리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