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도교육청] 이재정교육감 “저는 교육감 3선에 나서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3.22 22:41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사랑하는 경기교육 가족 여러분,
오늘 저는 오는 6월 1일에 치러지는 경기도교육감 선거에 나서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지난 2014년과 2018년 두 차례 선거에서 저에게 경기교육의 책임을 맡겨 주셨던 경기도민과 경기교육 가족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제가 비록 여러 면에서 부족했었지만, 여러분의 열정적인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로 2기에 걸친 임기를 비교적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주변의 여러분들이 지금 정치적인 변혁기에 오히려 3선에 도전하여 교육만큼은 흔들림 없이 지켜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경기 혁신교육과, 현재 진행하고 있는 여러 가지 미래 교육의 정책과 비전은 물론 2023년으로 예정된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새롭게 만들어 갈 스마트오피스 혁신 등의 과제를 완성하여야 하지 않겠느냐는 강력한 요구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금이 떠나야 할 때라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제는 제가 감당하기보다 경기교육을 깊이 이해하고 폭넓게 교육을 연구하고 교육행정을 깊이 있게 감당하였거나 교육 현장에서 교육을 경험한 새로운 세대가 책임을 이어가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결정을 하면서 오늘에 이르기까지 지난 8년 동안 저에게 끊임없이 용기와 지혜를 주시고 협력해 주신 경기교육 가족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리며, 경기교육이 지금의 혁신정책들을 흔들림 없이 지키고 미래를 열어 갈 수 있도록 함께 하여 주실 것을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오는 6월 말까지 저는 주어진 임기 동안 오미크론으로부터 학생들을 지키는 일은 물론 경기도 교육감으로서 수행하여야 할 모든 교육 과제들을 흔들림 없이 이행하겠습니다.
경기도민 여러분과 경기도교육 가족 여러분에게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