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오산시] 이재철시장 예비후보, 재난안전체계 구축으로 ‘시민안심도시’ 약속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3.31 22: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재철 국민의힘 오산시장 예비후보는 지난 30일 오산시 내삼미동에 있는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에서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의 안전체험교육에 함께 했다.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은 경기도 최초, 전국 최대 규모의 최신 안전체험시설이다. 국민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랜드마크로, 4월 개관을 앞두고 시범운영하고 있다.

    [크기변환]사본 -이재철 오산시장 예비후보 보도자료 국민안전체험관.jpg

    이재철 예비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재난안전체계 구축 ▲방범 CCTV 대대적 확충 등을 제시하며 ‘시민안심도시’를 지향하고 있다.

    이 예비후보는 “오늘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을 방문해 안전문제에 대한 교육 및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라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각종 재난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이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 앞으로 오산시민의 재산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크기변환]사본 -이재철 오산시장 예비후보 보도자료 국민안전체험관.jpg

    한편 이재철 예비후보는 오산 출신으로 삼미초, 오산중, 수성고를 졸업했다. 경기대에서 행정학을 전공했다. 1996년 지방행정고시에 합격, 수원시 국제협력과장을 시작으로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 정책기획관 등을 두루 거쳤다. 고양시 제1부시장, 과천시·성남시 부시장 등을 역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