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시 “웰다잉(Well-Dying), 용인시와 함께 준비해봐요”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4.07 23: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용인시가 ‘웰다잉’(Well-Dying)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생각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시가 오는 5월 2일부터 7월 28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운영하는 ‘2022년 어르신 인생노트’는 삶과 죽음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통해 노년기에 겪을 수 있는 막연한 불안과 우울감을 해소하고자 기획했다.

    [크기변환]사본 -4. 용인시청사 전경 (2).jpg

    프로그램은 ‘아름다운 인생 터닝 포인트’를 주제로 감사일기 작성하기, 기억에 남는 사진으로 나의 인생 주기 적어보기, 버킷리스트 작성하고 실행하기, 가족들에게 편지 쓰기, 장례식장에 온 손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 나누기, 앞으로 나의 삶에 대해 고찰하기 등으로 구성했다.

     

    또 푸드테라피로 마음 치유하기, 나에게 맞는 퍼스널 컬러 찾기, 영정사진 꾸미기도 함께한다.

    무엇보다 프로그램 시작 전과 후 죽음에 대한 불안도와 웰다잉에 대한 인식도 등을 조사해 참여자들의 인식 변화도 확인할 계획이다.

     

    웰다잉에 관심이 있는 60세 이상의 용인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8일까지 H미래교육더채움(031-282-3323)에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웰다잉은 존엄하게 생을 마감하는 것을 뜻하는 말로, 일상에서 죽음에 대해 성찰하고 준비하는 동시에 현재를 소중히 여기며 살아가는 과정 전반을 의미한다”면서 “이번 프로그램이 지금까지의 삶을 돌아보고 작은 행복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