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3~5월 자살 고위험시기 집중관리 홍보 시행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4.13 23: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천시와 이천시자살예방센터는 매년 3~5월 자살률이 증가하는 시기에 자살 고위험집중관리 대상 기간으로 정하고 자살예방 집중홍보에 나서고 있다.

    자살 빈발지역(공동주택, 공원) 및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자살예방상담전화번호 안내 및 현수막 게시 등을 통해 삶의 위기 상황에 닥친 사람들이 도움을 받고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정신건강서비스를 안내한다는 방침이다.

    [크기변환]사본 -자살예방.jpg

    아울러 지역주민이 많이 이용하는 마트, 약국, 은행, 병원, 숙박업소 등 생활밀착시설에 각 지원기관 연락처 안내문 등을 배포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하려는 계획이다.

     

    이천시자살예방센터 정성민 센터장은 자살 고위험 집중홍보를 통하여 “이천시민은 언제든 도움받을 권리가 있다는 메시지와 자살 고위험군에 도움을 주는 방법을 인지하도록 하여 지역주민의 생명존중문화가 확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천시자살예방센터는 자살 고위험군 상담, 게이트키퍼 운영, 자살 예방 교육, 자살수단통제사업, 생명사랑치료비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주변에 자살에 대한 위험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람들이 있을 때 이천시자살예방센터에 도움을 요청하면 된다.

     

    야간 및 휴일에는 129, 1393, 1577-0199로 전화하면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