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도시공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계획 및 공중화장실 청소 노선표」공공데이터 개방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5.03 17: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용인도시공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계획 및 공중화장실 청소 노선표」공공데이터 개방

    용인도시공사(사장 최찬용)는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계획’과 ‘공중화장실 청소 노선표’를 공공데이터로 개방한다고 3일 밝혔다.

    [크기변환]사본 -사진자료 (14).jpg

    이는 ‘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른 것으로 공사가 보유한 데이터 중 민간에서 활용이 가능한 정보를 공공데이터로 선정 후 시민들에게 개방하는 것이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에 개방하는 공공데이터가 지역주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정보로써 주민들의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계획’공개는 주민들이 쓰레기 수거 동선과 일정을 파악할 수 있으므로 배출 장소에 쓰레기가 장시간 방치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공중화장실 청소 노선표’ 공개는 담당 직원이 방문하는 청소시간에 직접 건의사항을 전달함으로써 이용 불편사항의 신속한 처리가 가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최 사장은 “양질의 공공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개방함으로써 공공정보의 민간 활용을 통해 지역사회의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활동을 장려하겠다.”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 및 협력을 도모해 나가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