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시] 무료 정신과 전문의 상담 및 치료비 지원 사업 추진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5.03 22: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들의 마음 건강에 관심을 갖고 정신건강 문제에 올바르게 예방‧관리할 수 있도록 ‘무료 정신과 전문의 상담’과 ‘치료비 지원 사업’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무료 정신과 전문의 상담’은 정신건강에 어려움이 있으나 선뜻 치료적 환경에 접근하기 어려운 이들 혹은 정신건강 문제를 어떻게 관리해 갈지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무료상담과 정신과 진료기록을 남기지 않아 경제적, 정신적 부담감을 줄여주고 있다


    [크기변환]사본 -광주시청 전경.jpg

    또한, 상담 결과에 따라 본인 희망 시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와 정신과 병·의원 치료 연계가 이뤄지고 있다. 상담은 매주 화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치료비 지원 사업’은 현재 정신건강 문제로 정신건강의학과 의원 혹은 정신의료 기관에서 치료를 하며 비용 부담을 느끼는 저소득층에게 치료비를 지원해 꾸준한 정신질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업이다.

     

    김미수 보건소장은 “정신건강복지센터 사업을 통해 광주시민들이 정신질환 치료에 대한 거부감을 낮춤으로써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종합적인 예방‧관리 능력을 함양시킬 수 있고 궁극적으로 재발 방지와 만성화 예방에 도움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762-8728)로 문의하면 된다.

    기타자세한사항은 감염병관리과 박현택 주무관 760-4765, 장미숙 팀장 760-4650 문의하면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