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 화성시 소상공인 지원정책 공약 발표ㆍㆍㆍ “이재명ㆍ김동연 후보의 신용 대사면 공약 전면 공…

기사입력 2022.05.15 11: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더불어민주당 소속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가 14일 자신의 사무실에서 이재명 후보,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의 ‘신용 대사면’ 공약을 전면 공조하는 등 소상공인 지원정책에 대한 구상을 밝혔다.

    정명근 후보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하여 심각한 경제적인 타격을 받아 지원 대상으로 분류된 화성시 내 소상공인 업장에 대한 지원정책을 신속하게 집행하는 것이 바로 현재 목표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하며 공약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크기변환]사본 -220514소상공인 보도 정명근 대표사진.jpg

    정 후보는 “우선 이재명 후보,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의 공약인 ‘신용 대사면’을 전면 공조하여 소상공인ㆍ자영업자에 대한 신속하고 두터운 지원을 신속히 실시하겠다”며 “우리 화성시도 경기도ㆍ경기신용보증재단ㆍ금융기관 등과의 협의체에 참여하여 지역 경제 회복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크기변환]사본 -220504 소상공인 보도 사진자료.jpg

    이어 정 후보는 “신용 대사면을 통하여 연체 중이거나, 연체 위기에 처하여 곤경에 처한 화성시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채무를 경기도와 화성시 등이 인수 및 관리하여 금융적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앞장서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신용 대사면 정책 외에 소상공인들의 생활자금 및 업장 운영자금 융통과 고용 인력에 대한 인건비 일부를 시(市)에서 보조하는 ▲소상공인 긴급자금 지원 확대 및 인건비 보조 전면 실시사업, 소상공인ㆍ자영업자들의 교육공간, 사무공간으로 활용가능한 ▲소상공인종합교육관(가칭) 설치 추진 등을 공약으로 제시하였다.

     

    공약 발표를 마친 뒤 정 후보는 “‘기본에 기회를 더한다’는 이재명 후보, 김동연 후보의 정책 철학 공유와 함께 공직 생활 30년으로 다져진 제 역량과 전문성을 추가하여 화성시 소상공인ㆍ자영업자에게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화답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