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시] 이상일 국민의힘 용인시장 후보, 기흥호수공원을 다목적 문화체육 여가공간으로 추진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5.15 21: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용인시민들의 여가생활과 문화체육활동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시민들의 생활만족도를 한 단계 높여줄 수 있는 또 하나의 용인시의 명소가 새롭게 생겨날 전망이다.

    이상일 국민의힘 용인특례시장 후보가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기흥호수’를 시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하여, 용인시민들이 여가활동을 즐기고 다양한 문화행사를 향유할 수 있는 용인시의 새로운 명소로 만들겠다고 시민들에게 약속했다.

    [크기변환]사본 -기흥호수공원.jpg

    이 후보는 14일 "기흥구의 대형 호수인 기흥호수를 더 많은 시민들이 더 즐겨 찾을 수 있는 명소로 만들겠다"고 하며, "시민들이 문화예술이나, 생활체육 분야 등에서 여가 활동을 마음껏 할 수 있는 시설과 공간을 만들고, 산책로도 정비해서 기흥호수가 용인 시민의 사랑을 받도록 하겠다"고 기흥호수공원 조성 계획안을 제시했다.

     

    이상일 용인시장 후보측의 제안에 따르면 출렁다리도 설치되어 기흥호수 조정 경기장 쪽과 건너편 경희대 국제캠퍼스를 잇게 되며,

    그 밖에도 다목적 체육시설과 컨벤션 문화공간을 마련하여 기흥호수공원을 명실상부한 다목적 문화체육 여가공간으로 시민들에게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이상일 후보는 "기흥호수를 명소로 만드는 것과 관련해 시민들의 좋은 아이디어와 가르침을 주시면 감사하겠다"며 용인시민들의 여러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며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하기도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