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오산문화재단] 청소년 창작뮤지컬 개발공연 참여자 모집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5.17 01: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오산문화재단(이하 재단)은 뮤지컬 특화 교육, 창작뮤지컬 신작 개발 및 초연 무대 공연까지 뮤지컬의 전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경기 청소년 예술교육 장르 특화사업인 ‘2022 경기틴즈뮤지컬 오산’에 참여할 오산시 청소년들을 모집한다.

    [크기변환]4-1 오산문화재단 청소년 창작뮤지컬 개발공연 곽유림사진.jpg

    '경기틴즈 뮤지컬'은 경기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뮤지컬 교육으로, 종합예술 장르인 뮤지컬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성을 개발하고 다면적인 성장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오산시를 비롯하여 김포, 성남, 수원, 안산, 의정부 등 여섯 개 지역에서 활발하게 진행하여 사업의 의미와 가치를 확산할 예정이다.

     

    ‘2022 경기틴즈뮤지컬 오산’의 예술감독으로는 뮤지컬배우 곽유림이 참여한다. 곽유림 감독은 서울예술대학에서 영화연출을 전공하였으며, 뮤지컬 명성황후, 페임, 넌센스2의 주역으로 2020년부터 올해까지 오산문화재단의 뮤지컬 특화사업인 ‘뮤지컬 라이프’의 총괄연출을 맡아 오산시 초중고 학생들의 뮤지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고려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석박사 과정을 마치고 뮤지컬 ‘새야 새야 파랑새야’, ‘정의공주’, ‘슈퍼스타’ 등 각본 및 연출을 맡아온 박봉곤 연출과 현재 대학로 뮤지컬 공연에서 주역을 맡고 있는 배우들이 강사로 참여하여 보컬・안무・연기 등 뮤지컬의 전 분야를 지도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여름캠프와 결과 발표공연, '제2회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에서 그동안 축적된 뮤지컬 교육의 노하우를 발휘하여 뮤지컬 교육 특화도시인 오산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오산시에 거주하거나, 오산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학교 밖 청소년, 문화소외계층 청소년을 우선 선발한다. 모집인원은 30명 내외이다. 참여 신청은 오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뒤 이메일 또는 현장 접수하면 된다. 참여자 오디션은 오는 5월 28일 오산문화재단 사무동 1층 다목적실 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는 오산문화재단 예술진흥팀 경기틴즈 담당자 앞으로 가능하다.

    오산 지역 외의 4개 지역(김포, 성남, 안산, 의정부)의 '경기틴즈 뮤지컬' 사업은 해당 지역의 기초문화재단에서 직접 운영하며 수원지역은 경기문화재단에서 직접 운영한다. 자세한 참여자 모집 일정과 신청 방법은 오산문화재단(031-379-9987)으로 문의 바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