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오산시] 초등 고학년 미래진로 맞춤 설계해준다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5.20 23: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재)오산교육재단(이사장 곽상욱)은 관내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학교급별 맞춤형 진로설계 프로그램인‘2022 초등 진로설계 프로그램’사업을 운영한다.

     ‘2022 초등진로설계 프로그램’은 중학교로 넘어가는 학년 전환기 특성과 변화하는 미래 직업 환경을 고려하여 기존의 진로설계 단일 주제에서 진로기초, 창업, 미디어리터러시 등 세 가지 주제로 확대 운영한다.

    [크기변환]사본 -1-1 오산시 초등 고학년 미래진로 맞춤 설계해준다.jpg

    진로기초에서는 진로를 위한 자기이해 및 직업 탐색을, 창업에서는 자기주도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체인지 메이커 및 기업가 정신을, 미디어리터러시에서는 미디어 이해와 활용 및 저작권 등을 활용한 진로를 다룰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상호작용 활동을 통해 진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자기 주도적 진로 탐색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는 등 학생들의 진로성숙을 높일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2022 초등 진로설계 프로그램’은 오산시 관내 14개 초등학교 5~6학년 총 2,135명을 대상으로 4월~11월까지 각 신청한 학교를 방문하여 운영되며, 필요에 따라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 지원한다.

    오산교육재단 조기봉 상임이사는 “창업가정신과 미디어리터러시, 진로 기초는 2022 개정교육과정에서도 언급될 만큼 미래사회를 살아가는 세대들에게 중요한 요소로 초등 진로교육에서부터 다루어야 할 부분”이라며 “ 학령전환기에 놓인 초등학생들에게 필요한 역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진로진학팀 전화 문의(☎070-8892-4564)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