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화성시] 국민의힘 구혁모 시장 후보 군공항 이전 반대 재확인 눈치 보지 않고 막아낼 것”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5.25 22: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국민의힘 구혁모 경기 화성시장 후보가 25일 화성시청내 지역회의실에서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와 만나 수원 군공항 화성 이전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다시 한번 표명했다.

     

    이 자리에서 구후보는 “화성시 의회 기획행정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예산을 들여다보았는데 홍보에만 집중하고 실효성이 없어 보였다”며 수원 군공항 화성 이전 문제에 강력하게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크기변환]사본 -1653461650920 - 복사본.jpg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는 “군공항 이전 문제는 애초에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의원의 공약 사업으로 이전 후보지 선정과정부터 비민주적이었다”며 화옹지구로의 군공항 이전은 있을 수 없다는 입장이다.

     

    이들은 궁극적인 해결을 위해서 ‘국방부에서 전투비행장 유치를 희망하는 지방자치단체를 공개 모집하여 검토하는 방식’과 ‘수원 전투비행장 분산 배치 및 점진적 폐쇄’ 등의 대안을 제시하며 차기 시장이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 중 하나로 꼽았다.

     

    구후보는 “그동안 눈치 보지 않고 정치를 해왔다” 며 “당선된다면 4년 동안 그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비행장이 오지 못하도록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하며 “시민 여러분께서 방패막이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