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시, “공예명장·문화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5.29 08: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용인시가 문화예술도시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한 지역 예술인을 대상으로 공예명장과 문화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시는 ‘제9회 용인시 공예명장 선정’을 공고하고 남다른 장인 정신으로 공예문화 발전에 기여한 예술인을 찾는다고 29일 밝혔다.

    [크기변환]용인시청 전경.jpg

    공모 자격은 도예, 금속, 장신, 목·석공예, 섬유, 종이 등 6개 분야에서 20년 이상 종사한 사람으로 공고일 현재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5년 이상 거주해야 한다.

    시는 공예 관련 전문성과 기술의 숙련도, 작품 수준 등을 심사하고 오는 8월 중 용인시공예명장심사위원회를 열어 최종 1명을 선정한다. 선정자에게는 용인시 공예명장 칭호와 함께 현판, 명장증서, 1000만원의 장려금을 ‘제27회 용인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30일부터 7월 15일까지다.

     

    시는 또 다음달 24일까지 ‘제32회 용인시 문화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공모 자격은 학술, 문화, 예술, 교육, 지역사회봉사, 체육, 관광 등 7개 분야에서 문화도시 용인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사람이다. 공고일 현재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3년 이상 거주하거나 가족관계등록부의 등록기준지가 용인이어야 한다.

     

    시는 8월 중 용인시문화상심사위원회를 열고 부문별 1명씩을 선정, ‘제27회 용인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상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공예명장과 문화상 후보자 신청을 위해서는 시 홈페이지https://www.yongin.go.kr)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각 구청 또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문화상의 경우 부문별 관계기관장이나 단체장 등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시 문화예술과(공예명장 031-324-3041, 문화상 031-324-206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