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설성면 주민자치회 마을자치분과, 자치계획 사업의제 시행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6.04 00: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설성면 주민자치위원회(회장 김대훈) 마을자치분과(분과장 정석구)는 지난 2일 설성면 주민자치회 마을자치분과 자치계획 사업의제를 모두 완료하였다고 전했다.

    이번에 시행한 사업의제는 2022년도 마을자치분과 회의를 통해 자치계획 의제로 최종 선정된 것으로서 마을안심 등 제작·배포, 성호호수 연꽃단지 조경 사업 및 설성면노인복지회관 입구 조경 사업을 주요 골자로 한다.

    [크기변환]사본 -성호호수 연꽃단지 조경 사업 (1).jpg

    먼저 마을안심등 사업은 설성면과 같은 농촌지역에서는 도로 가로등과 같은 과도한 인공조명을 비출 경우 농작물이 생장을 하지 못해 수확량이 떨어지게 된다. 또한 가축에게도 스트레스 요인이 될 수 있어 대부분의 시골지역에서는 야간에 가로등을 꺼놓고 있다.

    이에 설성면 주민자치회 마을자치분과에서는 주민들이 어두운 밤길을 지나다닐 때 큰 불편을 느끼고 있음을 의제로 발굴하여 올해 사업으로 이런 설성면 지역 특색을 반영하여 사람이나 차가 지나갈 때만 켜지는 태양광 센서등을 제작하였으며, 이를 필요한 마을에 무료로 배포하는 전달식을 2일에 추진하였다.

     

    다음 사업의제로 성호호수 연꽃단지의 입구를 찾기 힘들다는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연꽃단지 입구가 가시성이 돋보이도록 연꽃전등 조형물을 설치하고 연꽃단지 내 터널을 조경사업을 통해 성호호수 연꽃단지를 아름답게 가꾸는 것이다. 설성면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지난 2일 성호호수 연꽃단지 이천의 유일무이한 관광지로 거듭나고자 손수 인동초 160주를 식재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마지막 사업 의제로 설성면 금당리 노인복지회관 입구 꽃화분 조경 추진을 통해 설성면 시가지의 조경을 가꾸고 관내 유관 단체들의 상생과 협력을 도모하고자 하였다.

    이날 이재석 설성면장은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봉사정신으로 주민자치회 사업의제가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정석구 마을자치분과장은 “항상 성호호수 주변을 우리 집 같이 가꿔주시는 위원님들 덕에 선진적인 주민자치 문화를 이룩할 수 있었다.”며 “항상 지역을 위해 애쓰시는 설성면 주민자치회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기타자세한사항은 설성면 김상아  031-644-8664 문의하면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