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산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희생을 기억합니다’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6.06 21: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6일 제67회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추념식을 거행했다.

    단원구 원곡공원 내 위치한 안산시 현충탑에서 열린 추념식에는 독립·국가유공자와 유가족, 국회의원, 도·시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공무원, 시민 등 약 500명이 참석했다.

    [크기변환]사본 -118.안산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희생을 기억합니다’ (앞줄 오른쪽부터 김대순 안산시 부시장, 박은경 안산시의회 의장, 전해철 국회의원, 김남국 국회의원).jpg

    이날 오전 10시 전국적으로 울려 퍼진 사이렌 소리에 맞춰 시작된 추념식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와 분향, 추념사, 헌시낭송 및 추모공연에 이어 현충일 노래제창 등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추념식에 참석하지 못한 국가유공자, 유족을 비롯한 시민들을 위해 공식행사가 끝난 후 헌화 및 분향시간을 별도로 마련할 예정이다.

     

    윤화섭 시장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거룩한 뜻을 되새기고 국가유공자와 유족들께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예우 강화와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오는 7월 보훈 명예수당을 인상하는 등 국가를 위해 헌신한 참전유공자의 명예를 선양하는 등 예우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