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김경희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신미정 인수위원 ‘자진 사퇴 결정’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6.14 21: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민선8기 김경희 이천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위원장 김종춘)는 12일 저녁 신미정 위원이 자진사퇴 의사를 전해왔다고 밝혔다.

    [크기변환]사본 -인수위.jpg

    신미정 위원은 앞전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천시 시의회 비례후보를 신청한 전력으로 이천시 국민의힘 당원 및 김 당선인 지지자 중 반대 여론이 있어, 이에 대해 김 당선인은 지난 4년간 있었던 각종 개발사업을 면밀히 검토하기 위해 능력위주의 인수위원 선정을 했다면서 이해를 당부했으나, 계속된 당내 반발에 고심해오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크기변환]사본 -1655095969566.jpg

    이에 신미정 위원은 자신의 능력을 비판하는 것이라면 끝까지 버텨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고 싶지만, 정치적인 문제로 반대하는 것이라서 김 당선인의 정치적 부담을 덜어드려야겠다는 생각에 자진사퇴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반면, 또다른 인수위원인 양승룡 여주대 토목방재과 교수는 이천시와 여주시에 2중으로 인수위원에 선임돼 논란이 있었지만, 여주시 인수위원만 하는 것으로 결론내고 이천시 인수위원에서 사퇴했다.

     

    김 당선인은 “여러모로 아쉬움은 남지만, 스스로 결단을 내려준 신미정 위원의 사퇴의사를 존중하며, 일하는 인수위원회가 되기 위한 진통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