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김경희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신미정 인수위원 ‘자진 사퇴 결정’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6.14 21:44민선8기 김경희 이천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위원장 김종춘)는 12일 저녁 신미정 위원이 자진사퇴 의사를 전해왔다고 밝혔다.
신미정 위원은 앞전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천시 시의회 비례후보를 신청한 전력으로 이천시 국민의힘 당원 및 김 당선인 지지자 중 반대 여론이 있어, 이에 대해 김 당선인은 지난 4년간 있었던 각종 개발사업을 면밀히 검토하기 위해 능력위주의 인수위원 선정을 했다면서 이해를 당부했으나, 계속된 당내 반발에 고심해오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신미정 위원은 자신의 능력을 비판하는 것이라면 끝까지 버텨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고 싶지만, 정치적인 문제로 반대하는 것이라서 김 당선인의 정치적 부담을 덜어드려야겠다는 생각에 자진사퇴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반면, 또다른 인수위원인 양승룡 여주대 토목방재과 교수는 이천시와 여주시에 2중으로 인수위원에 선임돼 논란이 있었지만, 여주시 인수위원만 하는 것으로 결론내고 이천시 인수위원에서 사퇴했다.
김 당선인은 “여러모로 아쉬움은 남지만, 스스로 결단을 내려준 신미정 위원의 사퇴의사를 존중하며, 일하는 인수위원회가 되기 위한 진통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게시물 댓글 0개